커뮤니티
행복한 사람 (Happy People)
신(Deut.) 33:29
이 세상 사람들은 물질과 명예로 행복을 찾으려 하지만 그것으로는 참된 만족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영혼의 갈증을 해소하고 참된 행복을 얻는 길은 오직 생수의 근원이신 구세주 예수님을 만나는 데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1. 하나님께서 구원의 은혜를 베푸신 자 (Those to Whom God Bestowed the Grace of Salvation)
이스라엘은 대단한 역사나 특별한 능력을 가져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선택받은 민족이었습니다(신 7:6∼7).
하나님은 무조건적인 은혜로 그들을 자기 기업의 백성 삼으셨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도 우리의 선택이나 공로가 아니라 창세 전에 우리를 택하시고 예정하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엡 1:4).
하나님께서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택하시고 구원하셔서 기업으로 삼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받은 구원의 은혜를 잊지 말고 구원의 하나님으로 인해 기뻐하며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2. 하나님께서 도우시는 이스라엘 (Israel, Whom God Helps)
우리는 살아가며 끊임없이 원수 마귀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스스로 힘으로 해결해 보려고 지식을 쌓고 돈을 모으고 권력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우리를 지켜줄 힘이 없습니다.
이처럼 사람의 힘에는 한계가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마 19:26).
하나님은 우리의 방패가 되어 모든 공격을 막아주시고 우리의 칼이 되어 흑암의 권세를 물리쳐주십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약속을 믿고 담대히 나아가 가나안을 정복했습니다(수 1:5∼6).
하나님과 함께하는 사람은 위기를 믿음으로 돌파하며 문제를 축복의 기회로 바꾸는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3. 하나님께서 높이시는 자 (Those Whom God Elevates)
사람은 스스로 높아지기 원하지만 자기 힘으로 쌓은 바벨탑은 결국 무너질 뿐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높이시면 낮출 자가 없고 하나님이 낮추시면 높일 자가 없습니다.
요셉은 형들의 시기와 모함으로 노예와 죄수가 되었지만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하시자 하루 아침에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행 7:9∼10).
교만했던 하만은 스스로 높아지려다 자신이 세운 장대에 달려 죽었고 하나님을 의지한 모르드개는 높임을 받았습니다.
지금 어떤 절망 가운데 있을지라도 하나님과 함께하면 모든 것은 합력하여 선을 이룹니다(롬 8:28).
그러므로 우리는 주 앞에서 겸손히 행하며 나의 영광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붙잡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반드시 높여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감사함으로 나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오늘의말씀 출처 : 여의도순복음교회 주보 2026. 01. 11.
이미지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그